문화체육관광위원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 염종현)에서 제323회 임시회 기간 처리된 안건은 다음과 같다. 이상희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문화예술후원 활성화 지원 조례안」은 문화예술 분야의 후원문화 활성화의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게 됐다. 또한 윤태길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세계유산 남한산성박물관(가칭) 유물 수집 및 관리 조례안」은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에 따라 세계유산 남한산성박물관 건립에 따른 유물 수집 및 관리에 관한 근거를 마련했으며, 김광철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천연기념물 동·식물 보호활동 지원 조례안」이 통과됨에 따라 천연기념물 동·식물 보호활동을 위한 지원을 할 수 있게 됐다.한편 정윤경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문화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경기문화재단의 설립 근거에 「지역문화진흥법」까지 추가 명시했다. 윤화섭 의원은 도내 문화재를 보전하기 위한 「경기도 문화재관리인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10월 12일부터 1박 2일 일정으로 부산 지역 콘텐츠 산업시설을 시찰하고 제22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에 참석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및 DMZ 국제다큐영화제 등 경기도에서 개최하는 영화제에 부산국제영화제의 우수한 부분을 접목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제323회 임시회 주요 처리 안건
1. 경기도 문화예술후원 활성화 지원 조례안(이상희 의원 대표발의)
2. 경기도 세계유산 남한산성박물관(가칭) 유물 수집 및 관리 조례안 (윤태길 의원 대표발의)
3. 경기도 천연기념물 동·식물 보호활동 지원 조례안 (김광철 의원 대표발의)
4. 경기문화재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정윤경 의원 대표발의)
5. 경기도 문화재관리인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윤화섭 의원 대표발의)
6. 수도권 관광진흥협의회 운영규약 동의안 (도지사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