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중심 의정활동으로 쾌적한 주거 환경 조성
|도시환경위원회
경기도의회 제9대 후반기 도시환경위원회 위원장으로 선출돼 경기도민의 주거 안정과 쾌적한 생활 환경 조성을 책임져야 하는 중책을 맡게 됐습니다. 우리 위원회의 기본적인 운영 기조는 ‘원칙을 바탕으로 한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운영과 소관 업무에 대한 전문가적 소양을 갖춘 위원회’로 정하고 도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도민의 눈높이에서 함께 호흡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경기도 유입인구 증가로 인한 주민들의 전세난 등 주거 불안 해소를 위해 장기공공임대주택 공급을 늘리는데 노력하고, 도심에 공급되는 매입임대주택 또는 전세임대주택을 접근성이 좋은 곳으로의 확대 보급 방안을 모색하겠습니다.
대기오염 및 환경오염물질을 철저하게 관리해 최근 환경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에 대한 대책 수립과 유해화학물질 사고를 예방해 도민의 건강과 안전을 확보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도민의 식수원인 팔당호의 수질을 개선하고 폐기물 처리 시설을 확충해 생활쓰레기 문제 등을 해결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도립공원 및 생태공원을 조성하고 관리해 도민에게 쾌적한 자연환경을 제공하겠습니다. 궁극적으로 우리 위원회는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도시환경위원회 소관 업무는 도민의 일상생활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고 직접적인 영향이 큰 만큼, 현장 의정활동을 중시하고 도민의 의견에 귀 기울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도출되는 문제점에 대해서는 위원들과 심도 있는 검토와 논의를 통해 개선 방안을 제안하겠습니다.
아울러 공인으로서 원칙을 중요시하며 사익을 탐하지 않고 바르게 묵묵히 맡은 바 책임을 다하는 것이 신뢰와 믿음을 보내고 응원해 주는 도민에게 보답하는 길이라 생각하며, 도시환경위원회 소속 각 위원들의 의견을 존중하면서 이견을 합리적으로 조정하고 전문가 못지않은 정책 수립 등을 통해 도민에게 올바른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도시환경위원장으로 선출해 주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원칙과 소신과 책임감을 갖고 현장에서 도민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며, 도민의 기대에 부응하는 의정활동을 펼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도시환경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위원장 이효경, 더불어민주당·성남1)는 제312회 임시회 기간 중 7월 18일, 19일 회의를 열어 간사에 진용복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과 이정훈 의원(새누리당, 하남2)을 선임하고 도시주택실, 수자원본부, 축산산림국 공원녹지과, 보건환경연구원, 환경국, 공단환경관리사업소에 대한 주요업무를 보고받으며 후반기 활동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