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민의 삶을 보듬는 든든한 동반자

 

존경하는 1,340만 경기도민 여러분!

새로운 도약을 위한 2019년 기해년의 새아침이 밝았습니다. 새해에도 도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 드립니다.

우선 지난 한 해, 경기도의회에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도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경기천년의 해, 2018년 한반도에서 불어오는 평화의 바람은 지금 현재도 진행형입니다. 평화는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찾아 나서는 것입니다. 다양한 국내외 시민사회와 정부간 협력을 통해 한반도 평화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한반도를 넘어 전 세계의 평화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길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해 10월 경북 경주에서 열린 제6회 지방자치의 날 기념식에서 지방분권 추진방안을 발표한 바 있습니다. 도민 여러분께 더욱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서는 진정한 지방분권과 지방 자치가 실현돼야 합니다. 음식의 맛을 살리는 소금처럼 경기도의 희망정치, 새로운 경기천년, 경기도민과 더불어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지방자치·지방분권 강화라는 시대적 과제를 풀어나가기 위해서 집행부와 도의회가 초당적인 협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제10대 도의회는 도민의 삶이 행복해질 수 있는 밑거름이 되겠습니다. 여·야 그리고 집행부와 의회가 소통해서 좋은 지방자치 사례를 만들어가겠습니다. 그리고 ‘사람중심, 민생중심’이라는 큰 틀 속에서 142명의 도의원 모두가 도민에게 희망을 주는 정치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1,340 만 경기도민 여러분 2019년 기해년에는 만사형통하시고 행복한 새해가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경기도의회 부의장 안 혜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