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과학기술위원회] 사회적 기업 육성 방안 모색 현장 방문

제10대 경기도의회는 전문 분야별로 총 12개의 상임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임위원회는 각종 의안을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심사하기 위한 상설기구로, 경기도의회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제334회 임시회 기간(2019년 3월 26일~4월 4일)에 있었던 상임위원회의 주요 활동 속으로 들어가 봅니다.

|공동체 가치 실현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 모델 구축에 앞장

최근 사회적 경제가 저성장과 경제침체 등 사회적 문제의 대안으로 제시되는 상황에서 경제과학기술위원회는 공동체의 가치 실현으로 지속가능한 발전 성장 모델을 구축하기 위한 방안 마련에 앞장섰다. 위원회는 4월 3일 경기벤처창업지원센터를 방문하고 사회적 기업의 현황 점검과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의견을 청취했다. 위원들은 입주 업체 관계자들로부터 우수사례를 청취한 데 이어 사회적 경제 및 마을공동체 등과 관련하여 유기적인 연결과 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다양한 의견 및 아이디어 논의를 통해 개선방안을 도출하고자 노력했다. 이날 위원들은 입주 업체 관계자들에게 “공동체의 가치가 실현될 수 있도록 우수사례 공유와 협업을 이어 나가기를 바란다”는 당부의 말과 함께 “의회에서는 사회적 기업 육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활동

3월 29일 1차 회의에서 「경기도 로봇산업 진흥 및 육성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조례안 5건을 가결한 반면, 「경기도 경제민주화 지원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심의 보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