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경기여성의전당과 평생교육진흥원 등 현장 방문

제10대 경기도의회는 전문 분야별로 총 12개의 상임위원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상임위원회는 각종 의안을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심사하기 위한 상설기구로, 경기도의회의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제334회 임시회 기간(2019년 3월 26일~4월 4일)에 있었던 상임위원회의 주요 활동 속으로 들어가 봅니다.

|여성 창업·취업 사업 및 청소년 인권 교육의 실질적 지원 확대 노력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는 경기 여성 창업 및 취업의 현안 점검과 보다 실질적인 지원 및 소통 창구 마련을 위한 행보를 이어 갔다. 위원회는 4월 2일 경기여성의전당 등 3개 기관을 방문해 운영 현황을 청취하고 당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먼저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에서 운영하는 경기여성의 전당을 방문한 위원들은 대중교통 인프라 부족 등 운영 부분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한 후 공실 해소 방안을 위해 집행부와 논의할 것을 약속했다. 이어 경기도일자리재단 여성능력개발본부를 찾아 경력단절·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 및 창업 지원사업에 대해 보고를 받았다. 이 자리에서 박옥분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수원2)은 위원회와의 소통을 당부했다.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조직 운영 방안과 체인지업 캠퍼스 교육 운영 계획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주요활동

3월 29일 1차 회의를 열고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경기도 성별영향평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모두 5건의 조례안을 원안대로 가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