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 분야 전반을 지원하며 도 산하기관 25개 가운데 9곳을 관장하는
문화체육관광위원회는 도민의 건강을 위한 생활체육 활성화 정책 마련과 예산 확대,
영상산업 육성 등으로 경기도만의 특색 있는 문화 만들기에 주력했다.
김달수 위원장을 필두로 총 14명의 위원은 그동안 경기도민의 건강을 위해 생활 속 체육을 활성화하는 여러 정책을 마련하고, 경기도만의 문화적 특색을 살린 산업을 육성하는 데 필요한 지원책 마련에 노력했다.
1년간 문화체육관광위가 처리한 안건은 총 36건(조례 24건, 동의 12건)으로, 그중 「경기도 바둑 진흥 및 지원 조례」 「경기도 장애인 체육진흥 조례」 「경기도 체육진흥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안」 등을 새롭게 마련해 도민이 생활체육을 가까이하고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주력했다.
또한 「경기도 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 「경기도 영상산업 육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 「경기도 문화의 날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 등을 마련하는 등 경기도만의 문화적 특색을 살릴 수 있는 다각적인 접근 정책 마련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경기 문화의 글로벌화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제3·4회 경기문화비전 포럼을 열고, 2019 공예주간이 열리는 이천 세라피아 국제교류광장을 찾기도 했다.
김 위원장은 “경기도민이 생활 속에서 문화·체육·관광을 즐기고, 그런 문화가 세계적으로도 뻗어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민 1인당 문화 및 관광 분야 예산이 광역지자체 중 최하위인 현실을 개선하고, 사회약자들을 위한 문화예술 복지 부문이 더욱 확대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정윤경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군포1)
현장의 목소리에 더 낮은 자세로 다가가 더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쾌적한 문화적 삶의 질을 높이도록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양경석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평택1)
지난 1년 동안 경기도 산하 공공기관의 투명경영을 위한 입법 활동을 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도민과 함께하며, 특히 소외된 우리 이웃을 위한 강태형의 ‘마음정치’를 벌이겠습니다.
강태형 위원(더불어민주당, 안산6)
효율적이면서 가성비 높은 정책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전력 질주하는 모습을 보이겠습니다.
김봉균 위원(더불어민주당, 수원5)
도의원에 당선되고 지난 1년간 의정활동을 매우 열심히 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낮은 자세로 도민과 소통하고 더 열심히 더 나은 지역사회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김용성 위원(더불어민주당, 비례)
문화 소외계층이 문화를 향유하는 기회를 늘리기 위해 매진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도민의 문화향유 증진을 위한 콘텐츠 발굴에 역점을 두는 의정활동을 이어 가겠습니다.
문형근 위원(더불어민주당, 안양3)
문화·체육·관광을 복지로 향상시켜 도민의 행복지수를 높이는 데 전력을 다했습니다. 앞으로도 도민의 문화향유권 증진을 위해 끊임없이 소통하는 도의원이 되겠습니다.
안광률 위원(더불어민주당, 시흥1)
원칙과 소신을 지키며 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앞으로도 지역주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공정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양운석 위원(더불어민주당, 안성1)
건강한 삶과 스포츠는 필수불가결의 관계입니다. 도민의 건강한 삶에 스포츠가 기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도민 여러분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습니다.
오광덕 위원(더불어민주당, 광명3)
문화 향유 기회가 부족한 경기북부 지역의 현실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 온 지난 1년이었습니다. 북부지역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원웅 위원(더불어민주당, 포천2)
도민의 문화·체육·관광 분야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열심히 뛰었습니다. 앞으로도 그 발걸음은 계속 이어질 것입니다. 도민 모두가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임성환 위원(더불어민주당, 부천4)
문화는 삶의 질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이고 문화·체육·관광에 대한 투자는 복지의 개념으로 살펴보아야 합니다. 경기도가 이에 대한 투자를 꾸준히 해 나가도록 이끌겠습니다.
채신덕 위원(더불어민주당, 김포2)
지난 1년간 더불어 잘사는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매진했습니다.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을 위해 더욱 열심히 발로 뛰는 도의원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