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내 농·축·어업의 큰 방향을 설정하고 정책을 실현하는 농정해양위원회는
농정해양위 본연의 역할을 잘 수행해 왔다. 특히 도 농어민이 소외되지 않도록 경쟁력 강화를
통한 소득 증대 방안 마련에 위원들의 역량을 집중 발휘했다.
박윤영 위원장을 포함해 총 11명의 위원은 도내 친환경농업 육성, 농촌융복합산업 활성화, 가축개량, 신품종 기술개발, 유통 및 판로 다각화 등을 통해 농·축·어업인들의 소득 증대와 복지를 증진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다.
농정해양위가 지난 1년간 처리한 안건은 총 22건(조례 12건, 동의 10건)이다. 그 중심은 농·축·어업 분야 고부가가치 창출 지원 정책을 마련해 수입을 창출할 수 있는 농정 분야의 기반구조를 갖추는 데 뒀다.
농정 분야 복지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 농어촌 학생 통학 교통비 지원 조례」 「경기도 산림복지서비스 지원에 관한 조례」 등을 마련하고,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경기도 농어촌민박사업 지원 조례」 「경기도 말산업육성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경기도 한우 육성 지원에 관한 조례」를 마련했다.
나아가 「경기도 먹거리 기본권 보장 조례」를 마련함으로써 농어촌의 지속 성장 기반을 구축하고자 했다.
도내 농정 현황 점검을 통한 생활여건 향상 등 발전을 모색하는 시간도 가졌다. 안산시 관할의 섬 풍도를 찾아 수산자원을 활용할 방안에 관해 논의하고, 고양국제꽃박람회를 찾아 도내 화훼 농가의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기도 했다.
박 위원장은 “앞으로도 농어촌의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구축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성을 위해 일해 온 지역 토박이 일꾼 백승기! 도민 모두를 위한 일꾼이 되고자 뛰고 있습니다. 남은 임기에도 도민을 내 가족처럼 섬기겠다는 초심을 잃지 않겠습니다.
백승기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성2)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어 보고자 1년간 열심히 했습니다. 앞으로도 행동하는 젊음으로, 변화와 혁신을 이끄는 성수석으로, 경기도민 모두의 행복지수를 높이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성수석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이천1)
안양 시의원의 경험을 바탕으로 1년간 열심히 일했습니다. ‘잘사는 것도 중요하지만 바르게 사는 삶이 더 중요하다’는 소신으로 이웃과 함께하는 김성수가 되겠습니다.
김성수 위원(더불어민주당, 안양1)
실천하는 젊은 일꾼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는 김철환입니다. 농업이 살아 있는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도민의 소리를 경청하며, 초심을 잃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김철환 위원(더불어민주당, 김포3)
나라다운 나라, 든든한 지방정부를 위해 노력하는 남종섭입니다. 사람이 먼저인 사회, 아이들의 미래가 있는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습니다. 도의원, 제대로 해보이겠습니다.
남종섭 위원(더불어민주당, 용인4)
3번의 시의원과 시의회 의장을 지낸 경험을 살려 지난 1년간 도민을 위해 일했습니다. 남은 임기에는 더 큰 걸음으로 뛰겠습니다. 믿을 수 있는 든든한 도의원 소영환이 되겠습니다.
소영환 위원(더불어민주당, 고양7)
영통구의 시작부터 지금까지! 구석구석 ‘더불어 함께한’ 사람, 경기도의회 부의장 안혜영입니다. 깨끗한 정치로 경기도의 더 큰 미래, 희망 의회를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하겠습니다. 1,350만 경기도민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겠습니다.
안혜영 위원(더불어민주당, 수원11)
약속을 지키는, 든든한 도의원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대표 염종현입니다. 남은 임기에도 겸손과 신뢰를 바탕으로 열정적인 의정활동을 벌여 도민의 꿈을 이루겠습니다.
염종현 위원(더불어민주당, 부천1)
확 달라진 경기도를 만나볼 수 있도록 행정 전문가에서 의정활동 전문가로, 여러분의 심부름꾼 유광국이 되겠습니다.
유광국 위원(더불어민주당, 여주1)
정치가 민심을 받들면 세상이 밝아진다는 진리를 실현코자 1년간 뛰었습니다. 도민과의 약속을 천금같이 지키며 민심을 섬기는 장현국이 돼 여러분의 내일이 달라지도록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