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산둥성 룽청시와 쯔보시 보산구 방문단 등 국외 방문단 접견

|청소년 교육 및 농산물 분야 기술협력 방안 등 논의 이어가며 문화적 교류 물꼬 모색

중국 산둥성 룽청시 방문단 접견

경기도의회는 최근 중국 산둥성 룽청시와 쯔보시 보산구 등 국외 방문단을 맞아 청소년 교육 및 농산물 분야 기술협력 등 양 지역 간 교류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를 이어갔다.

중국 쯔보시 보산구 방문단 접견

지난 8월 13일 룽청시 방문단을 맞은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더불어민주당, 안산1)은 청소년 교육교류 활성화를 위한 도의회 차원의 지원을 요청하는 방문단에 “경기도와 산둥성, 아울러 각 도시 간 교육 및 문화적 교류가 활발해질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이에 리훙샤 선전부장은 “룽청시는 교육 분야 중에서도 청소년 교육교류의 물꼬를 트기 위해 경기도 내 지자체와 실무협상을 진행 중”이라며 “양 지역 간 협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의회에서 관심을 가져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일본 가나가와현 의회 방문단 접견

8월 28일엔 보산구 방문단을 맞아 영접하고 농산물 분야 기술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안혜영 부의장(더불어민주당, 수원11)은 “보산구와 경기도의 다양한 협력 구조를 통해 농산물 관련 기업 투자 활성화와 국내 농산물 생산량 확대는 물론 안전한 먹거리 유통질서 확립 및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러시아 스베르들롭스크주 노동조합연맹 관계자 접견

한편 8월 27일에는 일본 가나가와현 의회 방문단을 맞아 한·일 양국 관계 개선 및 지자체 간 교류협력 방안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으며, 9월 4일에는 러시아 스베르들롭스크(Sverdlovsk)주(州) 노동조합연맹 관계자들을 만나 양 지역의 노동권 강화를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