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박근철입니다.
코로나19 사태가 2차 확산의 기미를 보이고, 침체된 경제는 장기불황의 늪에 빠져들고 있으며, 남북 간 교류가 중단되고, 한반도를 둘러싼 긴장은 고조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전반기 의장단과 대표단의 성과를 바탕으로 한 단계 도약을 이뤄야 합니다.
의원 각자의 역량이 제대로 발휘되고, 그것이 하나로 융합돼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도록 소통과 혁신에 힘쓰겠습니다. 전문위원실을 개편해 상임위 중심 체제를 만들고, 정책위원회를 혁신해 정책정당으로서의 역할을 강화하며, 의원 특성에 맞는 적극적인 의정지원체계를 구축해 의정활동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협치수석을 통해 집행기관인 도·교육청과의 정책협의회를 정례화하고, 국회·시민사회 등과의 교류를 강화해 진정한 견제와 협치의 조화를 이루겠습니다. 자치분권으로 획기적인 발전이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의 통과에 달려 있는 만큼 개정안 통과에 전력을 다하겠습니다. 전반기 사례를 면밀히 분석해 새로운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실천해 제10대 의회 임기 내에 반드시 통과시키겠습니다.
지금까지 그랬듯이 위대한 국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모이면 현재의 위기도 조속히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1,370만 경기도민의 저력을 믿으며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이 앞장서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