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운영위원회

제351회 임시회 제1차 회의
각종 조례안·결의안 처리와 소관 실·국 등에 대한 2021년도 제2회 추경예산 심의

의회운영위원회는 4월 21일 제351회 임시회 중 제1차 회의를 열어 각종 조례안과 결의안을 처리하고 소관 실·국과 사업소에 대한 2021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의했다.
이에 앞서 박성훈 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4)은 3월 9일 도교육청 및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관계자와 함께 경은학교를 방문해 가상현실을 활용한 스포츠실 조성 현장을 점검했다. 이 자리에서 박 의원은 “가상현실을 학교 교육과정에 접목해 활용한다면 4차산업 시대의 흐름에 맞는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만들어질 것이다”며 “도교육청이 선제적으로 움직여 적용 대상교를 확대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국중범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4)은 17일 성남교육지원청 관계자와 함께 성남동중학교를 방문하여 학교 현안 및 교육환경 개선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국 의원은 학교 관계자에게 “주요 현안을 원활히 추진하고 당면과제를 조속히 해결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협력과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규창 의원(국민의힘, 여주2)은 하천환경의 보전·관리 등을 위해 시·군마다 기간제 근로자를 통해 운영하던 ‘하천·계곡 지킴이’의 전반적인 운영사항을 제도화하는 「경기도 하천·계곡 지킴이 운영 및 지원 조례안」을 11일 입법 예고했다. 박태희 의원(더불어민주당, 양주1)은 시내버스 도민서비스평가단 구성 시 시내버스 이용이 많은 학생을 포함하도록 하고, 장애인과 학생은 각각 총 구성 인원의 100분의 10을 초과하도록 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경기도 시내버스의 도민서비스평가단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25일 입법 예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