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행정위원회


제352회 정례회 기간 의사일정 진행
조례안 등 안건 심의 및 소관 실‧·국별 2020 회계연도 결산 등 심사

안전행정위원회는 제352회 정례회 기간 중 조례안 등 안건 심의에 이어 위원회 소관 실·국을 대상으로 2020 회계연도 결산과 일반회계 및 기타 특별회계 예비비 지출 승인을 위한 심사를 진행했다.
6월 14일에는 소방재난본부, 북부 소방재난본부, 소방학교, 안전관리실 순으로, 15일에는 균형발전기획실, 자치행정국, 인재개발원, 공정국, 인권담당관 순으로 진행했다. 위원회에서 의결된 2020 회계연도 결산승인안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의결과 이번 정례회 제4차 본회가 있을 23일 의결을 거쳐 최종 승인될 예정이다.
한편 국중현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안양6)과 김원기(더불어민주당, 의정부4)·천영미(더불어민주당, 안산2) 의원은 6월 3일 경기도의회와 케이블TV 딜라이브가 공동기획한 ‘경기도 발전소 100분 도발’ 프로그램에 참여해 ‘자치경찰제와 도의회의 역할’을 주제로 열띤 토론을 펼쳤다.
한미림 의원(국민의힘, 비례)은 5월 27일 도의회 제1정담회실에서 ‘소방공무원 정신건강증진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정담회는 소방공무원의 정신건강증진 및 심리재해 예방·치유를 위해 소방서 현장대원, 소방재난본부 및 분당서울대병원 전담의료진 등 관계자를 대상으로 애로사항 청취 및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한미림 의원은 “적지 않은 소방공무원분들이 우울증, 수면장애, 외상 후 스트레스 등 각종 정신건강질환으로 힘들어하고 있다”며 “오늘 논의된 다양한 의견을 토대로 소방공무원의 심리재해 예방 및 삶의 질 향상, 경기도 소방행정의 질적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