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획위원회는 6월 8일 6개 교육지원청으로부터 2021년도 주요업무 추진현황에 대한 보고를 받은 데 이어 11일에는 2020 회계연도 도교육청 결산과 예비비 지출 승인을 위한 심의를 진행했다.
먼저 교육지원청 대상 업무보고에서 의원들은 교직원들에 대한 성감수성 예방교육 강화, 기초학력보장 강화 관련 새로운 교수학습방법 도입 등 다양하고 심도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정윤경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마을과 함께하는 혁신교육 실천을 위해 지역 시민사회단체 등과 실질적 교육협력이 이뤄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도교육청 결산심의에서 의원들은 지방교육채 상환 노력을 통한 재정 절감, 중증장애인 생산품 구매실적 제고를 위한 노력, 스마트기기 보급 확대 등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정윤경 위원장은 “열린 행정으로 도민과 소통하고 함께 노력해 나가길 바란다”고 강조하며 회의를 마무리했다.
교육기획위는 이어 15일 소위원회인 ‘경기도교육청 문화·예술·체육 교육발전 소위원회’ 제1차 회의를 열고 학생 문화예술·체육교육에 관한 현안 개선 방안 마련과 발전 방향을 모색한 데 이어 의왕정음학교와 경기도융합과학교육원을 차례로 방문해 주요 현안을 청취하고 현장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정윤경 위원장은 6월 25일 도의회 제1정담회실에서 「경기도교육청 동물학대 예방교육 및 지원 조례」 제정을 위한 공청회를 가졌으며, 김종찬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2)은 7월 1일 도의회 소회의실에서 「경기도교육청 학교도서관 운영 및 독서교육 진흥 조례」와 「경기도교육청 학교 독서 진흥 조례」 제·개정을 위한 공청회를 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