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기획위원회(위원장 정윤경)는 10월 25일 경기도언어교육연수원에서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2022년 경기도교육비특별회계 세입세출예산에 대한 사전 보고를 받았다. 이번 설명회는 학생중심 현장중심 교육실현을 위한 2022년 예산편성 방향과 미래교육수요 지원, 코로나19 장기화에 대응하기 위한 교육회복, 학교안전망 강화 등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다.
설명회에서 정윤경 위원장(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정책과 예산이 유기적으로 연계되고 정책사업간에도 균형과 조화를 통해 도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학생중심 현장중심 예산정책이 추진되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교육기획위원회 의원들은 경기도언어교육연수원 현장을 방문해 연수과정, 보수공사 등에 대한 보고를 받고 현장을 둘러봤다. 교육기획위원회는 10월 8일 구성안을 의결하고 12일 위원 위촉과 함께 활동을 시작한 ‘경기도교육청 4단계 스쿨넷 서비스 사업’공익감사 청구 관련 조사소위원회가 11월 2일 갈등해소와 상생을 위한 권고안을 제시하며 활동을 마무리했다.
한편 정윤경 위원장은 10월 20일 경기도교육청 유아교육과 관계자와의 정담회를 실시하였으며 21일에는 (사)헝겊원숭이운동본부가 주최하는 군포 아동청소년 전용식당 1호점인 ‘밥먹고 놀자’ 개소식에 참석했다. 이어 30일에는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회의실에서 전국건강장애부모회와 정담회를 가지고, 임채철 의원(더불어민주당, 성남5)과 함께 G-스포츠 클럽 관련 시군 체육회 사무국장과의 정담회를 개최했다.
이 외에도 김우석 의원(더불어민주당, 포천1)은 10월 23일 경기도교육청 북부청사에서 학생들의 기초 문해력 향상의 필요성에 대한 협의를 진행했으며 임채철 의원은 11월 2일 특수교육지도사의 현장의 현안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정담회 자리를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