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주식회사 활성화방안 필요

도민의 꿈을 이루고 실천하는 민의의 전당 경기도의회 내에는 다양한 위원회가 존재합니다. 의회운영위 원회를 필두로 기획재정위원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안전행정위원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농정해양위원회, 보건복지위원회, 건설교통위원회, 도시환경위원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교육위원회 및 특별위원회가 도정현안과 제도 개선을 위한 노력을 경주했습니다. 제316회 임시회 기간 동안 각 위원회들이 펼친 도정과 민생을 위한 다채로운 활동을 요약했습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주요활동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도일자리재단, 킨텍스, 경제실 등 11개기관 업무보고, 「경기도일자리재단 통합기관(경기도기술학교) 공유재산 무상사용 동의안」 등 안건 심사
경제과학기술위원회(위원장 남경순)에서 가결한 의원발의 안건이다. 「경기도 근로청소 년 보호 및 우수업체 선정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길섭 의원 대표발의)이 가결돼 노동관계법령 위반 사실을 누구든지 신고할 수 있도록 하여 근로청소년들을 보호 하게 했고, 「경기도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박근철 의원 대 표발의)이 가결돼 도내 소상공인들의 사업에 전자상거래 활성화 및 스마트기기를 이용한 결제 시스템 도입을 지원하게 됐다.
또한홍석우의원이대표발의한 「경기도청년일자리창출촉진에관한조례일부개정조 례안」을 통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취업 지원을 해외시장까지 확장하게 했고, 남경순 의원 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바이오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으로 경기도 바이오산업 육성을 통해 경기도의 경제발전에 이바지하게 됐다.
아울러조광주의원이대표발의한 「경기도수면산업육성및지원조례안」이가결돼수 면산업의 육성을 통해 경기도의 경제발전과 도민의 건강을 높이는 데 기여하게 됐다. 경제실 업무보고에서는 2016년도와 비교해서 달라진 부분이 없는 점을 지적하고 올 사 업계획이 굉장히 소홀하다고 질타했다. 또한 소상공인들이 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인증 을 받아야 하는데 이것이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초래한다며 이를 해소할 대책을 주문 하고 경기도주식회사 활성화방안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아울러 경기도의 경제를 책임지 는 만큼 직원들이 순환보직으로 업무를 맡는 것이 아니라 전문성을 갖도록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