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 장현국·도시 임병택·교육 민경선 위원장 선출

경기도의회(의장 정기열)는 7월 11일부터 18일까지 8일간 제321회 임시회를 진행했다.
7월 18일 열린 제2차 본회의에서는 63개의 안건을 처리했다.
「경기도의회 헌법개정을 위한 지방분권위원회 구성 및 운영 조례안」이 통과돼 경기도의회가 지방분권위원회를 구성하여 실질적 지방 분권을 위한 노력 및 연구를 하고,이를 기반으로 중앙정부에 끊임없는 제안과 요구를 할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지방자치와 지방분권 실현을 위한 헌법 개정에 경기도가 선도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미세먼지와 관련해 「미세먼지를 국가관리 자연재난으로 지정 촉구 건의안」, 「미세먼지 대책을 포함한 학교보건법 및 동법 시행령 촉구 건의안」도 가결돼 미세먼지 해결을 위한 경기도의회의 노력을 알렸다.
아울러 일부 상임위원장의 사임에 따라 진행된 상임위원장 보궐선거에서 장현국 건설교통위원장(더불어민주당, 수원7), 임병택 도시환경위원장(더불어민주당, 시흥1), 민경선 교육위원장(더불어민주당, 고양3)이 선출됐고 「상임위원회 위원 개선의 건」, 「예산결산 특별위원회 위원 선임의 건」, 「윤리 특별위원회 위원 개선의 건」을 통해 제 9대 의회 마지막 1년을 이끌어 갈 원구성이 완료됐다.
한편 경기도의회 제322회 임시회는 8월 29일부터 9월 12일까지 15일간 열리며 도정과 교육행정에 관한 질문, 2017년 추경예산안 및 조례안 등 안건을 심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