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위원회|문경희 의원

“보건복지의 발전으로 경기도민의 삶의 질을 높입니다”

문경희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 남양주 2

학교 용역근로자 처우 개선에 기여
조례 제정을 위한 의견 수렴 간담회 개최 등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정부 차원의 미비한 입법적 조치를 보완하고 공공 부문 근로자들의 근로 조건 향상 및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제도적 근거를 마련한 「경기도교육청 학교 용역 근로자 보호 조례」를 전국 최초로 대표발의했다.

경기도 장애인연금 비용부담에 관한 조례 대표발의
「경기도 장애인연금 비용부담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장애인연금 비용에 대한 도와 시·군의 부담금 비율을 20:80으로 하고, 비용 확보 및 예산계상 등 제도 운영과 관련하여 필요사항을 규정하여 장애인 연금제도가 안정적으로 정착되고 도내 중증 장애인들의 삶에 보탬이 되는 데 기여했다.

도내 보건의료 서비스 증진을 위한 현장 점검 실시
경기도 남·북부 권역외상센터, 노인전문병원, 정신병원 등 도 내 보건의료기관에 대한 현장 시찰을 통해 운영상황에 대해 꼼꼼하게 점검하고, 보건의료 서비스의 효율성 증진방안을 모색했다.
내실 있는 의정활동 진두지휘, 행감우수위원회 선정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적극적인 소통으로 감시·견제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합리적인 정책대안을 발굴하는 등 현장 중심의 내실 있는 의정활동을 펼친 결과, 보건복지위원회가 ‘2016년 행감 우수위원회’로 선정됨과 동시에 가장 높은 출석률을 기록해 표창을 받았다.

보건복지위원회 소관부서

보건복지국, 사회복지담당관, 보건위생담당관, 보건환경연구원, 경기도의료원, 경기복지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