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배수문 의원

“화목하고 행복한 가정을 위한 사회적 시스템을 만듭니다”

배수문 의원

더불어민주당 · 과천

의정연구 분야 최우수의원으로 선정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경기도의회 개원 60주년 기념식 행사’에서 의원 연구단체활동과 의정연구를 위한 도서대출 등의 정연구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실적을 보이며, 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경기도의회 의장으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효율적인 예산정책 심의 근거 마련
「예산정책자문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효율적인 예산정책 심의를 위해 소위원회 구성 규정을 신설하고, 자문위원을 기존 9명에서 13명으로 확대하는 등 효율적인 예산정책 심의 근거를 마련했다.

문해교육의 효율적 운영 도모
제315회 정례회 중 「경기도 문해교육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우리나라 성인의 실질적인 문해율이 OECD 상위 22개국 중 최저 수준임을 지적하고, 경기도 문해교육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경기도 문해교육센터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사항을 규정했다.
경기도의 근본적 저출산대책 마련 촉구
5분 자유발언에서 현재 경기도 저출산정책이 실·국별로 각기 분리되어 추진되고 있고 또한 저출산정책의 대부분이 보육 지원에 한정돼 있음을 지적하며, 전체 부서 국·과장들이 대책회의를 통해 정책안을 발굴하고 제도화할 것을 촉구했다.

여성가족협력위원회 소관부서

여성가족국, 가족여성담당관, 보육청소년담당관, 교육협력국, 여성비전센터, 가족여성연구원, 청소년수련원, 경기영어마을, 경기평생교육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