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김종찬 의원

“화목하고 행복한 가정을 위한 사회적 시스템을 만듭니다”

김종찬 의원

더불어민주당 · 안양 2

파주영어마을 이용률 증진대책 마련 촉구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 현장 방문에서 김종찬 의원은 경기도가 설립한 훌륭한 시설을 경기도 내 각 급초·중·고교가 보다 더 많이 신청해 이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했으며, 일반인의 영어마을 이용률을 높일 수 있는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선정
2016년도 경기도의회 행정사무감사와 관련하여,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었다. 김종찬 의원은 행정사무감사 기간 중 적극적인 활동으로 도민의 알 권리를 충족하고 예산 절감 등 개선안을 제시하는 등 타의 모범을 보여 위원회 추천을 통해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다각적인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필요성 촉구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 회의실에서 개최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현재 도내 다문화가족에 대한 지원사업의 한계를 지적하고 다문화 근로자 현지 가족들을 경기도로 초청하는 등 다문화가족 지원사업의 다각적인 확대 필요성을 주장했다.
경기영어마을 기능 전환 충분한 논의 필요성 주장
도정질문에서 향후 경기영어마을이 평생교육진흥원으로 통폐합 예정이나, 영어마을의 기능 전환에 대한 검토 및 논의가 충분히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문제점을 지적하며, 향후 공청회나 토론회 등 을 통해 관계자 및 전문가들과의 충분한 논의 과정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여성가족협력위원회 소관부서

여성가족국, 가족여성담당관, 보육청소년담당관, 교육협력국, 여성비전센터, 가족여성연구원, 청소년수련원, 경기영어마을, 경기평생교육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