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김동규 의원

“화목하고 행복한 가정을 위한 사회적 시스템을 만듭니다”

김동규 간사

자유한국당 · 파주 3

다문화 가족 양육 및 교육 지원 근거 마련
「경기도 다문화가족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다문화가족 구성원인 아동·청소년의 양육 및 교육 지원에 관한 사항을 다문화가족정책 시행계획 수립 시 포함하도록 하고, 지원에 관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명시하도록 했다.
노후된 경기도 청소년수련시설 개·보수 필요성 주장
5분 자유발언에서 경기도청소년수련원과 야영장 등 수련시설이 노후되었으나 관리나 개·보수를 위한 예산 부족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이를 위한 예산 지원 필요성과 31개 시·군에 있는 진로직업 체험지원센터에 도비 지원 확대를 주장했다.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의원 선정
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 주관으로 개최한 ‘2016 전국 지방의회 친환경 최우수의원’ 시상식에서 ‘경기도의회 접경 지역 발전 및 DMZ 세계생태평화공원 유치 특위’와 ‘친환경농축산물 유통체제 및 혁신학교 개선 추진 특위’ 간사로 활약하는 등 친환경적인 의정활동을 높이 평가받아 최우수의원에 선정되었다.
제4차 산업혁명 시대 대비한 진로교육환경 구축 강조
경기도파주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진로교육 활성화를 위한 소통 토론회’에서 미래 세대가 제4차 산업혁명을 대비할 수 있도록 진로교육환경에 대한 논의는 지금부터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여성가족협력위원회 소관부서

여성가족국, 가족여성담당관, 보육청소년담당관, 교육협력국, 여성비전센터, 가족여성연구원, 청소년수련원, 경기영어마을, 경기평생교육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