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박옥분 의원

“화목하고 행복한 가정을 위한 사회적 시스템을 만듭니다”

박옥분 간사

더불어민주당 · 비례

여성일자리정책 전반에 여성의 참여 건의
도정질문에서 남경필 도지사를 상대로 여성능력개발센터 등 여성 정책기관이 경기일자리재단과 통합됨에 따른 기능 축소를 우려하며 여성 일자리 관련 예산, 정책 결정 등에 여성의 목소리를 반영할 것을 요구하였고, 이재정 교육감을 대상으로 특성화고 현장 실습생의 근로 처우 문제 등을 지적했다.
도내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범위 확대
「경기도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학자금 이자 지원의 대상을 기존 소득 7분위 해당하는 자에서 소득 8분위에 해당하는 자까지로 확대해 도내 대학생의 학자금대출이자에 대한 부담을 경감했다.

경기도형 젠더거버넌스 모델 개발 필요성 강조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젠더거버넌스 활동보고 및 발전 방안 토론회’에 참석해 경기도형 젠더거버넌스를 구축하고 모델을 개발해 각 지자체로 확산하되 관 주도형이 아니라 스스로 참여하고, 정책에 반영할 수 있는 시스템 마련의 필요성을 주장했다.
지속 가능한 민주시민교육체계 마련 주장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경기도 민주시민교육 추진 방향 토론회’에 참석해 지속 가능한 민주시민교육이 뿌리내릴 수 있도 \록 어릴 때부터 공교육의 장인 초·중·고교에서 합의제 민주주의를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도록 할 것을 주장했다.

여성가족협력위원회 소관부서

여성가족국, 가족여성담당관, 보육청소년담당관, 교육협력국, 여성비전센터, 가족여성연구원, 청소년수련원, 경기영어마을, 경기평생교육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