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최지용 의원

“화목하고 행복한 가정을 위한 사회적 시스템을 만듭니다”

최지용 위원장

자유한국당 · 화성 2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 현장 방문
최지용 위원장을 비롯한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들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원칙하에 경기영어마을 파주캠프를 방문했다. 현재 파주영어마을은 평생교육진흥원으로 통폐합을 추진하고 있는 상황으로 이에 대한 영어마을의 입장과 발전방안 등 당면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고등 교육 여건 개선을 위한 근거 마련
「경기도 고등교육 여건 개선을 위한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취업절벽으로 인한 스펙쌓기 등 경쟁에 내몰리고 있는 대학생들이 보다 건강한 대학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고, 대학 활성화를 위한 지원사업의 근거를 마련했다.

양성평등 실현과 정책 형성 중요성 강조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젠더거버넌스 활동보고 및 발전 방안 토론회’에 참석해 아직 우리나라가 세계적으로 성평등지수가 하위권임을 지적하고 경기도여성가족연구원의 젠더거버넌스센터가 양성평등 문제 해결과 정책 형성에 구심점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사회복지시설 위문금 전달 및 격려
연말을 맞아 4명의 수녀와 함께 14명의 홀로된 할머니들이 함께 생활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인 화성 애덕의 집을 방문해 위문금 전달하고 무의탁 어르신들을 정성스럽게 보살피며 손발이 되어 주는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여성가족협력위원회 소관부서

여성가족국, 가족여성담당관, 보육청소년담당관, 교육협력국, 여성비전센터, 가족여성연구원, 청소년수련원, 경기영어마을, 경기평생교육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