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호겸 부의장|의장단 · 교섭단체 대표의원

“지난 한 해 경기도의회는 도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의원들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부의장

김호겸 부의장

더불어민주당 · 수원 6

노인복지 향상 공로 감사패 수상
노인회 팔달구지회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평소 경로효친을 몸소 실천하고, 특히 노후화된 경로당 신축 및 리모델링 사업비 예산확보, 어르신 쉼터 마련 등 어르신들의 복지 증진에 이바지한 공로가 인정되어 제21회 노인의 날 행사에서 감사패를 수상했다. 김호겸 의원은 앞으로도 노인 권익과 복지 향상에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따뜻한 마음전달! 복지시설방문 위문금 전달
수원 화서지역아동센터 등 3개 시설을 방문해 시설을 둘러본 뒤 시설아동 및 관계자들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소정의 위문금을 전달했다. 이번 위문은 결손가정·소년소녀가장 아동뿐 아니라 지역아동센터 등 사회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이뤄진 것으로 앞으로도 따뜻한 사회분위기가 조성되고 나눔 문화가 활성화 되도록 경기도민 눈높이 의정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학교폭력법 개정의 올바른 방향 토론회’ 참석
수원교육희망네트워크 주최로 열린 ‘학교폭력법 개정의 올바른 방향 토론회’에 참석해 학교안에서 일어나는 갈등과 폭력예방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정책적 대안을 제시했다.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었던 부산여중생 폭행사건 등 학교폭력 문제의 심각성이 날로 증가되고 있음을 지적하며, 다양하게 개진된 의견을 통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정책적 대안을 마련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