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원 대표의원|의장단 · 교섭단체 대표의원

“지난 한 해 경기도의회는 도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의원들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교섭단체 대표의원

박승원 대표의원

더불어민주당 · 광명 3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선정 ‘우수 의정대상’ 수상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제4회 우수 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승원 의원은 최근 2년간 광명시 도비 및 교육재정 예산 1,471억 원 확보, 경기도민의 삶을 바꾸는 ‘민생연정’ 실현, 도민의 목소리 경청을 위한 토론회·간담회 개최, 도시농업과 관련된 경기도 특화사업 발굴 등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의정활동을 높이 평가받아 우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전국 최초 ‘민생연정’ 주도
경기도민의 삶을 바꾸는 전국 최초 ‘민생연정’을 주도적으로 이끌며, 단순한 권력 배분을 넘어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행복이라는 지향점을 가지고 ‘민생연정’을 성사시켰다. 청년구직지원금, 학교급식 예산지원, 경기도형 사회주택 등의 정책들을 실현하고 민생연정 TF팀을 구성해 연구하고 만들어낸 288개의 민생정책들을 연정합의문에 포함시켜 도정에 반영시켰다.
경기도 평생학습 활성화 방안 모색 정책 토론회 개최
광명시 평생학습원에서 평생학습관계자, 시민단체 관계자 등과 ‘경기도 평생학습 활성화 방안 모색 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박승원 의원은 이번 토론회를 통해 광명시 평생학습 정책에 대한 점검 및 평가의 시간을 가지고 평생학습에 대한 접근성 및 저변 확대 도모,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발 방법 등에 대해 논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