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완석 의원|기획재정위원회

“지난 한 해 경기도의회는 도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의원들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기획재정위원회

오완석 의원

더불어민주당 · 수원 9

광교2동 동역교 시설물정비 특별조정교부금 확보
경기도로부터 광교2동에 위치한 ‘동역교 시설물 정비’를 위한 특별조정교부금 5억 원을 확보했다. 수원시 영통구 광교중앙로에 위치한 총길이 144m 터널인 동역교는 광교2동 주민의 주보행로이자 인근 학교들의 주요 통학로이지만 차단벽이 없고 먼지, 매연 등 주민 피해가 늘어나고 있어 이번 특별조정교부금을 통해 주민 피해를 방지하는 시설물정비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게 되었다.
영동고속도로 광교웰빙타운 소음갈등 해결
영동고속도로 광교신도시 웰빙타운구간에 방음벽 설치와 관련해 소음문제를 둘러싼 갈등이 심화되었으나, 행정사무감사 등을 통해 지속적으로 문제제기를 하고 지역 국회의원과 함께 갈등 봉합에 노력한 결과, 반방음터널 시공을 이끌어 내고 일부 구간의 방음벽을 높이게 되었다.
광교지구 교통혼잡 해소방안 토론회 개최
오완석 의원은 9월 25일 경기도시공사 광교신도시사업단 대회의실에서 ‘광교지구 교통혼잡 해소방안’을 주제로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에서는 광교사거리 교통혼잡 해소 방안을 위한 광교행정도시 IC설치, 광역버스 노선 정상화, 지하철 3호선 연장 방안 등을 가지고 토론자들과 열띤 논의를 나누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