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미정 의원|경제과학기술위원회

“지난 한 해 경기도의회는 도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의원들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원미정 의원

더불어민주당 · 안산 8

경기도 공정무역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안 대표발의
공정무역은 건강한 노동을 유도해 국제개발협력의 수단으로 해외 선진국에서는 인정받고 있지만 우리나라는 이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원미정 의원은 경기도가 공정무역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공정무역의 활성화를 위한 자체적 인프라를 구축하며 관련기관과 단체를 지원할 수 있는 법·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고자 「경기도 공정무역 지원 및 육성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경기도 공유경제 활성화에 관한 조례 개정
공유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으로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및 출자·출연기관이 구축한 자원을 종합하는 공공 오픈플랫폼을 구축하도록 규정하고, 사회적 경제 조직들이 공공 오픈플랫폼을 이용하게 함으로써 공유경제 활성화 도모와 공유경제촉진위원회를 운영하게 하는 규정을 담은 「경기도 공유경제 활성화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선감학원 사건 진상규명 특별법 제정 요청 촉구
진선미 국회의원을 방문해 국회 차원에서 ‘선감학원 사건 진상조사 및 지원을 위한 특별법’ 제정에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선감학원 사건은 과거 국가 권력에 의해서 자행된 인권 유린과 폭력, 강제 구금사건으로 국가 차원에서 적극적으로 진상을 규명하고 명예회복과 지원에 관해 논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