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길섭 의원|경제과학기술위원회

“지난 한 해 경기도의회는 도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의원들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경제과학기술위원회

김길섭 의원

자유한국당 · 비례

미래 신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 특위 활동기간 연장
미래 신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에 있어 가장 화두가 되는 현안은 4차산업혁명에 대한 대응이며, 이를 위한 정책 기초자료의 조사와 정책 수행이 필요한 실정으로 특별위원회가 정책연구용역 수행을 계획하고 있어 원활한 연구 수행 및 정책 마련을 위해 특별위원회의 활동기간을 연장했다..
근로청소년 보호 및 우수업체 선정 지원에 관한 조례 개정
「청소년 기본법」의 일부 개정으로 근로청소년의 보호를 위한 신고의무를 신설해 근로청소년 보호에 관한 근거를 마련함에 따라 조례 개정을 통해 경기도 근로청소년 보호의무를 강화하도록 「경기도 근로 청소년 보호 및 우수업체 선정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했다..
소상공인 거버넌스 구축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김길섭 의원은 보고회에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지원사업의 홍보, 지원 서류 간소화, 선진국 성공 사례를 통한 경기도형 소상공인 분야 거버넌스 구축 필요성을 논의하며, 연구용역 내용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아울러 “소상공인들의 의견 개진을 위한 단일 통로를 구축해 각종 지원사업에 소상공인들의 접근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을 고민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