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구환 의원|안전행정위원회

“지난 한 해 경기도의회는 도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의원들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안전행정위원회

오구환 위원장

자유한국당 · 가평

가평군 복지 균형발전 실효화 토론회 참석
‘경기도 복지 균형발전 기준선 실효화를 위한 가평군 토론회’에 참석해 가평군의 높은 독거노인 비율 대비 복지예산 확보의 한계성 등을 지적하며 경기복지재단의 ‘경기도 균형발전 기준선 연구’의 전략과제가 지역의 복지 격차 완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논의했다.
가평 연인산도립공원 시설 정비를 위한 간담회 개최
연인산도립공원은 대중교통이 부족해 대부분의 관광객들이 자가용을 이용하고 있으며 주차장이 없어 도로 내 불법주차로 거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이에 오구환 위원장은 경기도청 관계자와 간담회를 개최해 “기존 비포장 진입도로를 포장해 지역주민과 도립공원 방문객에게 이용 편의를 제공하고, 낙후된 도립공원 시설정비 (주차시설, 탐방안내소 등)를 해야 한다”며 예산편성을 요구했다.
가평 지역 교통난 해소를 위한 신설노선 방안 논의
가평군 지역상담소에서 열린 가평위원회 관계자들과의 간담회에 참석해 현재 추진 중인 제2경춘국도 건설사업에 가평지역의 만성적인 교통정체를 해소시킬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오구환 위원장은 “지속적인 관심과 힘을 모아 만성적인 교통정체 문제가 해소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