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종현 의원|문화체육관광위원회

“지난 한 해 경기도의회는 도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의원들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염종현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 부천 1

인천일보 주최 ‘경기의정대상’ 수상
「경기도 환경기본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해 도민의 건강을 보호하는 데 앞장서고 ‘남북교류 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면서 남북교류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고 ‘공공성강화 포럼’회장으로 경기도 연정의 재구성과 법적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방의회 발전의 공로를 인정받아 인천일보 주최 ‘경기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경기도 음악산업 육성 및 진흥조례 제정
대형기획사와 K-pop 등 일부 장르가 주도하고 있는 경기도 음악산업에 다양한 음악적 독창성과 창의성이 제대로 발휘되지 못하는 상황에서 음악산업 육성의 중장기 계획을 통해 체계적인 방안을 마련하고, 녹음실, 소규모 스튜디오 구축과 지원 등 창작여건 확보의 내용을 담은 「경기도 음악산업 육성 및 진흥 조례」를 대표발의해 경기도 음악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했다.
제14회 지역신문의날 기념식 의정대상 수상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책방안 마련 및 현장 중심의 활발한 의정활동에 기여한 공로와 제9대 후반기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장을 맡아 탁월한 리더십으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14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전국지역신문협회가 선정한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