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용수 의원|문화체육관광위원회

“지난 한 해 경기도의회는 도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의원들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박용수 간사

더불어민주당 · 파주 2

2017 대한민국 친환경우수의원 선정
도민 건강을 위한 미세먼지 줄이기 등 경기도의 환경정책 수립 및 환경오염 문제 해결의 대해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 왔으며, 생태환경보전, 파주시 하천 정화활동 및 캠페인에 적극 참여하는 등 지역환경보전과 개선에 기여하고 다각적인 친환경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에코데일리에서 주관하는 ‘2017 대한민국 친환경우수의원’에 선정됐다.
두일초, 신산초등학교 등 소규모 교육환경 개선사업 지원
박용수 의원은 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두일초등학교 방송실 환경개선에 5,600여만 원, 신산초등학교 통학로 및 급실실 진입로 조성공사에 7,900여만 원, 한가람초등학교 방송 설비 개선에 5,400여만 원, 봉일천초등학교 다목적 체육관 증축 등에 6,400여만 원, 그리고 가온초등학교의 운동장 스탠드 차양막 설치에 4,200여만 원, 총 2억 9,000여만 원의 예산을 지원하는데 기여했다.
파주시 작은도서관 포럼 참석
파주시 작은도서관 포럼에 토론자로 참석해 「도서관법 및 공동주택관리법」 개정에 시간이 걸리는 만큼 「경기도 작은도서관 지원조례를 개정해 아파트라는 사유재산 안에 위치한 공공재로서 아파트 작은도서관이 공공성을 강화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것을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