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태길 의원|문화체육관광위원회

“지난 한 해 경기도의회는 도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의원들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윤태길 의원

자유한국당 · 하남 1

지역주민들의 남한산성 관람료 면제 필요성 제안
「경기도 남한산성세계유산센터 운영에 관한 조례안」을 심의하면서 윤태길 의원은 남한산성 행궁 등에 인근 지역 주민들에게 관람료를 면제해 주면 이용 활성화와 지역발전에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남을 역설하면서 하남시, 성남시, 광주시 지역주민들의 관람료 면제의 필요성을 제안했다.
경기도교육청 진로교육 진흥에 관한 조례 대표발의
윤태길 의원은 진로 전담교사 배치, 경기도진로진학지원센터 운영에 관한 사항, 지역협력체계 구축에 관한 사항, 진로교육 콘텐츠를 교육감이 개발해 보급하도록 하는 등의 내용을 담고 있는 「경기도교육청 진로교육 진흥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해 학생이 전 생애에 걸쳐 종사하게 될 의미 있는 직업 또는 직업 가치를 선택하도록 도와주는 진로교육에 근거를 마련했다.
세계유산 남한산성 박물관 유물수집 및 관리조례 대표발의
윤태길 의원은 「박물관 및 미술관 진흥법」에 따라 세계유산 남한산성박물관 건립에 따른 유물 수집 및 전시 운영 계획 수립, 관리 기준 확보 등의 내용을 담고 있는 「경기도 세계유산 남한산성박물관(가칭) 유물 수집 및 관리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세계유산 남한산성 박물관 유물 수집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관리 근거를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