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이석 의원|농정해양위원회

“지난 한 해 경기도의회는 도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의원들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농정해양위원회

한이석 위원장

자유한국당 · 안성 2

청탁금지법이 한우산업에 미치는 영향 최종보고회 개최
청탁금지법의 시행으로 한우고기 소비 위축과 축산농가의 어려움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한우 사육농가의 심층조사를 위한 정책연구용역인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경기도 한우산업 및 관련 산업에 미치는 영향 분석’의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정책 연구용역 결과, 실질적으로 농가에 도움이 되도록 향후 지원조례 제정 등을 통해 한우산업 활성화 지원방안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안성시 벼베기 시연회 참석 및 간담회 개최
경기미 생산 우수단지 농기계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안성시 일죽면 신흥리 마을주민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기계(콤바인) 전달과 벼베기 시연행사를 가졌다. 또한 국내외 농업여건 변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민들을 격려하고, 쌀 시장 개방에 따른 보호대책과 경쟁력 강화 방안 등에 대한 현장 간담회를 열어 농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한국농수산대학교 학생들과의 간담회 개최
한국농수산대학교를 방문해 수산양식 실습교육장 등 교육시설을 둘러본 후 학생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미래 농부를 꿈꾸는 학생들과의 대화를 통해 농촌의 가치와 발전가능성에 대한 서로의 의견을 교환하고 학생들이 경기도 농정에 바라는 점과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아울러 학생들을 격려하며 젊은이가 넘쳐나는 농촌이 될 수 있도록 꿈을 잃지 말아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