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석 의원|농정해양위원회

“지난 한 해 경기도의회는 도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의원들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농정해양위원회

김종석 의회운영위원장

더불어민주당· 부천 6

광주광역시의회와 지방자치 및 분권 강화 위한 협약 체결!
10월 25일 광주광역시의회 의회운영위원회와 지방자치와 분권 강화를 위한 교류 및 협력·협약을 체결, 지방의회 법적 지위 및 위상강화를 위해 헌법과 관련 법령 개정 노력을 공동으로 하기로 했다. 아울러 경기도 DMZ 일원을 통일·안보 현장학습의 장으로 활용하고, 광주지역 민주주의 자산을 민주시민교육 현장학습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교류 협력방안을 모색하자는 내용도 담았다.
거짓과 기만 아닌 상식과 원칙 필요! 경기도 채무제로 철회 촉구
제322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에서 지방분권과 자치강화를 위해 지방자치제도 개선을 위한 ‘3대 핵심과제와 24개 실천방안’을 마련해서 청와대, 국회, 행안부 등에 전달하자고 제안했다. 또한 도지사의 경기도 채무제로 선언의 문제점을 지적하며 경기도 차세대 성장동력, 북부 지역 균형발전, 도민 안전을 위한 사업 등 도민을 위해 필요한 분야에는 빚을 내서라도 투자가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실패한 뉴타운 후속 대책 절실 … 도시재생정책 강화 촉구
경기도의회 의원연구단체 ‘도시재생포럼’과 ‘경기시민연구소 울림’이 공동주최한 ‘문재인정부의 도시재생뉴딜과 경기도 도시재생정책의 방향’ 토론자로 참여했다. 실패한 뉴타운정책 후속 대책으로 뉴타운 해제 지역을 중심으로 한 낙후된 원도심 활성화 사업을 강력하게 추진할 것을 촉구하고, 문재인 정부의 도시재생정책에 발맞춰 경기도의 도시재생정책에 대한 방향 전환이 필요함을 역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