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희의원|보건복지위원회

In 의정활동 특집, 현장속으로
“지난 한 해 경기도의회는 도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의원들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보건복지위원회

문경희 의원

더불어민주당 · 남양주 2

전국 최초 노인 성인식개선사업 지원 조례 대표발의
전국 최초로 노인의 건강한 성문화 정착을 도모하기 위한 「경기도 노인 성인식개선사업 지원 조례」를 대표발의하고, 민주화운동 관련자 보상 및 지원 확대와 민주화운동정신의 시대적·역사적 가치가 후대에 계승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념·보존 사업 수행 등 「민주화보상법」의 개정을 강력하게 건의하는 촉구건의안을 대표발의했다.
남양주노인전문병원 일일 명예병원장 체험
10월 13일 남양주 노인전문병원에서 일일 명예병원장 체험을 진행하며 병원을 찾는 지역주민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문경희 위원장은 노인전문병원의 역할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병원 측에 당부하면서도 공공병원의 진료수준 향상 및 맞춤형 보건의료 서비스 제공을 위해 더욱 열심히 노력할 것임을 약속했다.
권역 외상센터 추진 상황 점검
9월 12일 도비 50억 원이 투입돼 내년 3월경 개소 예정에 있는 ‘경기 북부 권역외상센터(의정부성모병원)’ 설립 현장을 찾아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문경희 의원은 도민의 건강과 생명을 지키는 사명을 다 할 수 있도록 외상센터 건립에 최선을 다해 주기를 당부했다. 한편, 7월 12일에는 개소 1주년을 맞이한 경기 남부 권역 외상센터를 방문해 현안을 청취했다.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