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중성 의원|보건복지위원회

In 의정활동 특집, 현장속으로
“지난 한 해 경기도의회는 도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의원들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보건복지위원회

최중성 의원

바른정당 · 수원 5

수원시 복지 균형발전 실효화 토론회 개최
9월 13일과 10월 10일 두 차례에 걸쳐 열린 ‘경기도 복지 균형발전 기준선 실효화를 위한 수원시 토론회’에 참석했다. 최중성 의원은 소득·일자리, 노인 분야 토론회의 좌장을 맡아 각 분야의 맞춤형 전략과제를 토대로 수원시의 복지실태에 대한 실질적인 개선책을 모색하는 데 주력했다.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 현장 방문
10월 23일 경기도의료원 의정부병원을 방문해 운영 현황 및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최중성 의원은 쾌적한 근무환경 조성과 병원 이용객들의 편의를 증진하기 위한 병원 본관동 환경 개선·장례식장 증축사업, 건물 노후화와 경영손실 개선을 위한 병원 이전·신축 추진 검토, 의료기관 평가인증 획득을 위한 준비 등에 최선을 다해 주기를 당부했다.
어르신 즐김터 현판식 개최
도내 어르신들의 문화여가생활 확대를 위한 ‘어르신 즐김터’ 19개소를 선정, 8월 17일 현판식에 참석했다. 최중성 의원은 “우리나라는 노인 빈곤율이 심각해 그로 인한 자살, 우울증 등 풀어야 할 숙제가 많다”며 올해 새롭게 선보인 ‘어르신 즐김터’와 같은 노후에 활력이 돼 줄 공간에 대한 지역사회 차원의 지원이 중요함을 강조했다.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