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현국 의원|건설교통위원회

“지난 한 해 경기도의회는 도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의원들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건설교통위원회

장현국 위원장

더불어민주당 · 수원 7

경기도 건설신기술 박람회 개최 기여
「경기도 건설신기술 활용 촉진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건설신기술박람회 개최의 근거를 마련하고 주도적으로 관련 예산을 확보했다.
장현국 위원장은 9월 27일 열린 ‘2017년 건설신기술 박람회’를 방문해 토목, 건축, 기계설비 분야의 건설신기술 및 신공법을 둘러보고 “건설신기술 박람회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건설 신기술이 발맞추어 새로운 공법을 발전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남양주 묵현천 수해상습지 개선사업 현장 방문
10월 17일 묵현천 수해상습지 개선사업 공사현장에서 배수통관 차수벽 거푸집 해체작업 중 콘크리트 벽체가 전도되어 현장 작업인부가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에 장현국 위원장은 건설교통위원들과 현장을 방문해 사고원인을 파악하고 재발 방지대책에 대해 논의했다. 장현국 위원장은 관계자에게 도민 안전을 위한 철저한 공사감독과 사고 재발 방지에 대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제13회 자랑스런 경기인대상 수상
경기인대상은 경기방송 주관으로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참일꾼을 찾아 각 부문에서 경기도를 빛낸 인물들을 선정해 수여하는‘제13회 자랑스런 경기인대상 시상식’에서 「경기도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건설교통위원장으로서 건설교통 분야의 사회적 약자를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의정 부문 경기인대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