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영석 의원|건설교통위원회

“지난 한 해 경기도의회는 도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의원들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건설교통위원회

서영석 의원

더불어민주당 · 부천 7

경기도교육청 공항소음 피해 학교에 대한 지원 조례안
「경기도교육청 공항소음 피해학교에 대한 지원 조례안」을 대표발의 해 교육감이 공항소음대책지역 등의 학교를 대상으로 매년 피해실태 및 공항소음대책에 대한 지원사업 추진 현황에 대해 조사하도록 했다. 또한 방음시설 설치사업, 냉방시설 설치사업, 냉방시설 전기료 지원사업, 교육환경 개선사업 등에 예산을 지원하는 내용을 담았다.
도정질문 통해 고등학교 무상급식 확대 등 주장
제322회 제3차 임시회에서 도정질문을 통해 고등학교 무상급식 확대, 굴포천 수질 개선, 경기도 공항소음 대책지역 주민지원센터 설치, 원종-홍대입구 광역철도사업, 주정차 위반 단속 알림 서비스 통합 운영에 대해 질의했다. 그리고 보편적 복지 실현을 위한 고등학교 무상급식부터 부천시 지역 현안 전반에 대한 문제 제기와 정책적 시사점을 제시했다.
부천 오정 대공원 배드민턴장 조성
부천 오정대공원 내 전용 배드민턴장 마련을 위한 도비 5억 원을 확보해 오정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장수 배드민턴 클럽을 비롯한 신강, 작동 클럽 등을 이용하던 배드민턴 동호인들의 새로운 공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이에 그동안 불법적인 배드민턴장 철거에 대해 대안을 마련해 줄 것을 요구한 배드민턴 동호인들의 민원사항을 해결에 큰 기여를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