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영 의원|건설교통위원회

“지난 한 해 경기도의회는 도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의원들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건설교통위원회

김정영 의원

자유한국당 · 의정부 1

경기도 교통위원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개정
「경기도교통위원회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를 대표발의해 경기도 교통위원회의 회의 공개 원칙, 위원회 위원의 위촉 해제 및 위원의 제척, 기피, 회피 규정을 개정·신설해 투명하고 공정한 위원회의 회의 운영이 이루어지도록 했다.
의정부시 주한미군 반환공여지 활성화 위한 토론회 개최
국정기획자문위원회가 경기 북부 지역 미군 공여지를 국가 주도로 개발한다는 내용이 포함된 ‘국정운영 5개년 계획’을 발표한 지난 7월 19일 의정부 흥선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한미군 공여지 주변 지역활성화 방안 토론회’를 개최해 토론회에서 사회자 역할을 하며 경기도는 공여구역과 주변 지역 발전종합계획 수립권자로서 역할 확대를 주문했다.
의정부지역상담소 통한 지역 민원 적극 해결 노력
의정부지역상담소에 낙후된 마을을 새롭게 꾸며 아름다운 문화마을로 조성해 주길 요청하는 민원이 접수되자 경기도와 의정부시가 사업비 4억 5,000만 원(도비 1억 8,000만 원, 시비 2억 7,000만 원)을 투입해 ‘범죄 예방 환경디자인 시범사업’이 추진 중임을 밝히고 해당 사업이 문화마을 조성 염원을 최대한 수렴할 수 있도록 관계부 서와 지속 협의해 지역민원 해결에 노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