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동길 의원|건설교통위원회

In 의정활동 특집, 현장속으로
“지난 한 해 경기도의회는 도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의원들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건설교통위원회

장동길 의원

자유한국당 · 광주 2

광주시 오포-분당간 도로체증 해소방안 마련 촉구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국지도 57호선 오포-분당 간 도로의 상습정체로 고통받는 지역주민의 실상을 알리고 해결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성남시 새마을로 4차선 도로와 광주시 신현 3리를 관통하는 시도 27호선과 연결하는 대체도로를 신설하고 오포-분당간 도로의 상습정체 해소와 교통안전 확보를 위해 태재고개 구간을 지하차도로 건설하는 방안을 주문했다.
곤지암 팀업 캠퍼스 조성에 큰 역할
야구와 축구, 캠핑 등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는 복합 스포츠 테마파크인 경기도 ‘팀업캠퍼스(team-up campus)’가 내년 3월 준공을 목표로 착공에 들어갔다. 팀업캠퍼스에는 국제 규격의 야구장, 축구장, 배드민턴장, 2층 규모의 멀티플렉스 건축물, 산책로 등이 조성되며 국비가 20억 원, 도비 192억 원 등 총 212억 원이 투입되는 이 사업에서 장동길 의원이 예산 확보에 큰 역할을 했다.
지방도 325호선·중부IC 도로공사 조속 추진 촉구
제320회 정례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광주시 초월물류단지와 관련해 지방도 325호선 도로확포장 공사의 조속한 추진과 함께 중부IC 개설공사가 우선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건의했다. 동양 최대의 물류복합 허브인 초월물류단지는 2015년 12월 말 기준으로 하루 9,000~1만 2,000대의 교통량이 발생되고 있으며, 2018년 6월에는 하루 2만 5,000대의 차량 통행이 예상되는 곳이다.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