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명 의원|교육위원회

“지난 한 해 경기도의회는 도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의원들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교육위원회

조광명 의원

더불어민주당 · 화성 4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 대상 수상
조광명 의원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공동주택 입주 지역 대중교통 운영에 관한 조례」가 제13회 한국지방자치학회 우수조례에 선정돼 대상을 수상했다. 이 조례안은 대규모 택지개발사업으로 건설되는 공동 주택 주민의 대중교통 문제 해결을 위해 시작단계부터 도지사가 기본계획을 수립해 대중교통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제도적 근거를 마련한 것이다.
화성시 전 지역 교육 현장 현안 청취
조광명 의원은 경기도의회 교육위원으로서 화성 지역의 모든 각급 학교 운영위원장들과 함께 교육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해 권역별 간담회를 진행했다. 조 의원은 이 간담회를 통해 교육 현장의 고충을 청취하고 현안 문제 해결을 위해 학군 조정, 과밀학급ㆍ과소학급 문제해결 등 지역 발전 불균형에 따른 문제 해결을 위해 의정활동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시민과 함께하는 동탄호수공원 협의체 구성
조광명 의원은 그동안 동탄호수공원과 관련해 집단 민원이 제기된 사항에 대해 ‘시민과 함께 하는 동탄호수공원 협의체’ 회의를 통해 호수 수위 상승 및 조경 관련 민원사항에 대한 합의점을 도출했다. 조의원은 해당 협의체의 위원장직 수행을 통해 현안사항에 대한 원활한 협의를 이끌어 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