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광희 의원|교육위원회

In 의정활동 특집, 현장속으로
“지난 한 해 경기도의회는 도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의원들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교육위원회

조광희 의원

더불어민주당 · 안양 5

학교 밖 청소년까지 보살피는 교육정책 펼치는 의정활동
조광희 의원은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도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으로서 전국적으로 연간 6만여 명 정도 발생해 비정규 교육환경에 방치된 학생들을 위해 자신의 미래를 꿈꿀 수 있는 교육 지원정책을 만들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를 위해 조 의원은 학교 밖 청소년이나 미인가 대안학교, 홈스쿨링을 하는 학생들도 교육의 차원에서 보살펴 줘야 한다고 말했다.
2017 지구촌 희망펜상 의정대상 수상
조광희 의원은 2017년 제 4회 지구촌 희망펜상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사회 각 분야에 대한 희망과 비전 공유에 기여한 사람을 대상으로 시상하는 것으로 조 의원은 세월호 참사 피해학생들의 재정적 지원, 학생 안전사고 예방 및 복지향상을 위한 조례 제정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경기도 탄소제로-에너지자립학교 토론회 개최
조광희 의원은 ‘경기도 탄소제로-에너지자립학교 만들기를 위한 토론회’에 참석해 도내 31개 시ㆍ군 교육장의 역할 강화, 도내 전체 학교의 에너지 자립과 탄소제로 학교로의 전환을 위한 장기계획 수립을 강조하고 에너지소비 실태조사와 학교 에너지 관련 전담인력 육성을 위한 거버넌스 구성이 필요함을 주장했다.

Mobile Sliding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