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광서 의원|교육위원회

“지난 한 해 경기도의회는 도민을 위해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현장과 의회를 오가며 도민의 행복을 챙기기 위해 불철주야 노력한 의원들의 발자취를 모았습니다.”

교육위원회

박광서 의원

자유한국당 · 광주 1

남한산성 도립공원 주차장 조성 촉구
박광서 의원은 제322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남한산성의 관리 실태와 주차장 부족 등의 문제점을 지적했다. 특히 주말 탐방객들이 주차 공간 부족으로 인해 불편을 겪고 있음을 호소하고 현재까지 조성되지 못한 주차장 부지 3곳을 경기도가 하루빨리 주차장으로 만들 것을 촉구했다.
학부모의 목소리 수렴을 위한 간담회 개최
박광서 의원은 경기도의회 광주상담소에서 광주 경안중학교 학부모회 관계자들과 함께 교육환경 개선사업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방송실 노후장비 시설 개선 및 쉼터 조성, 학교 입구 계단 보수 등을 요청했고, 박 의원은 이에 대해 관련 부서와의 협의를 통해 해결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교육부와의 학교신설 대책회의 참석
경기시장군수협의회 및 경기도교육청의 제안으로 지난 10월 11일 국회 의원식당에서 개최된 교육부와의 학교 신설 대책회의에 참석해 학교 설립 시 정확한 수요 예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아파트 단지 주위에 학교가 신설되어 개교 후 2년 만에 다시 증축하는 결과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도 개선에 반영해 줄 것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