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마음에 안정을… 문화 힐링 전달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존경하는 1,300만 경기도민 여러분!
도민의 삶의 질과 직접 관련된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으로 역할을 할 수 있어 너무나 영광스럽지만 한편으로는 기쁨보다 방대한 경기도 문화·예술·체육·관광 분야의 발전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할 것인가에 대한 생각으로 어깨 또한 무겁습니다.
불안한 경제 상황 속에서 도민들에게 희망을 주고 마음에 안정을 줄 수 있는 휴식처는 바로 문화입니다. 문화는 삶의 질을 풍요롭게 하고, 심신을 힐링하는 힘이기에 문화가 일상생활 속에 스며들어 도민들의 품격 높은 삶을 이루어 내게 하는 것이 우리가 나아갈 길일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리 위원회에서는 도민 각자가 한 가지 문화예술 활동을 향유할 수 있도록 문화 약자를 배려하고, 다양한 문화예술 기반 시설 확충에 힘쓸 것입니다. 또한 미래에는 콘텐츠 융합이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부각됨에 따라 게임 산업 발전과 문화 융합형 창작·창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역량을 모으고, 체험과 소통을 통한 따뜻한 종교문화 활성화로 사회적 약자의 아픔을 치유하는 의정활동을 전개하겠습니다.
고부가가치 성장 원동력인 관광산업의 발전을 위해 맞춤형 관광 콘텐츠 발굴·확산, 관광 인프라 확충에 힘써 도민이 관광을 통해 행복을 체감하고, 외국인 관광객들이 경기도의 매력에 반해서 경기도 방방곡곡을 여행하며 지역주민의 실질적인 소득 증대 효과를 누릴 수 있도록 관련 조례 발굴과 연구 활동을 펼칠 예정입니다.
체육 분야에서는 생활체육 프로그램 보급 확대를 통해 도민들의 생애 주기별 체육활동을 통한 건전한 여가생활을 지원하고, 경기도 체육의 미래인 청소년 및 배려계층에 대한 지원과 장애인 체육 우수지도자 및 선수 육성에도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 도내 엘리트 선수 관리 및 글로벌 유망선수를 발굴하는 등 직장운동경기부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과 국제 스포츠 경쟁력 강화에 힘쓰겠습니다. 기초·순수 예술은 경기도의 자랑스러운 문화·예술·체육·관광의 명맥을 유지할 수 있는 터전이므로 아낌없이 지원을 통해 도민 모두가 한 가지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 제공하겠습니다.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위원장 염종현, 더불어민주당·부천1)는 제312회 임시회 기간 중 7월 18일, 19일 회의를 열어 간사에 박용수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2)과 권태진 의원(새누리당, 광명1)을 선임하고 문화체육관광국,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문화의전당, 경기도체육회, 경기도장애인체육회, 경기도수원월드컵경기장관리재단, 경기관광공사, 한국도자재단, 경기콘텐츠진흥원, (사)DMZ국제다큐영화제의 업무 보고를 청취하며 후반기 활동을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