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재직 공무원에 재충전 기회 제공

|교육위원회

교육위원회(위원장 김주성)는 제309회 임시회 기간 중 회의를 열어 ‘경기도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6개의 안건을 심사했다.
송낙영 의원이 대표발의 한 ‘경기도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은 10년 이상 장기재직한 공무원과 30년 이상 재직한 공무원에게 재충전 기회 제공을 위한 특별휴가를 신설하여 공무원의 사기를 진작하고 업무의 효율성을 제고하는 것으로 원안가결했다.
현재 정보시스템을 더 정교화할 수 있도록 정보화추진협의회와 정보화실무협의회를 정보화위원회로 격상하는 등 경기도교육청의 정보화를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경기도교육청 정보화 조례안’(김치백 의원 대표발의)도 원안가결했다.
또한 녹색제품 사용을 장려하기 위해 녹색구매지원센터를 활용하고 청소년을 대상으로 녹색소비활동을 장려하는 ‘경기도교육청 녹색제품 구매촉진에 관한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임채호 의원 대표발의)이 원안 가결 됐다.
그리고 자녀의 학대가 큰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상황에서 가정 내 아동학대를 방지하기 위한 ‘경기도교육청 학생에 대한 가정 내 학대 예방 지원 조례안’(이영희 의원 대표발의)도 원안대로 가결했다.
아울러 최근 스마트폰을 비롯한 각종 무선전파기기의 사용으로 전자파의 인체영향에 대한 불안감이 증가하는 바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의 전자파 영향을 최소화하고 건강권을 보장하기 위한 ‘경기도교육청 전자파취약계층 보호 조례안’(이재준 의원 대표발의)도 원안 가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