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행정위원회|김준연 의원

“재난·사고 예방적 안전관리로 안전한 경기도 만든다.”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는 1,300만 도민의 안전을 위해 오늘도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있습니다.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도민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민원 해결의 멘토’로서,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기 위해 현장을 향합니다.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민생 위주의 정책대안 제시로 더 행복한 경기도, 더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과 지혜를 모으고 있습니다.

김준연 의원

국민의당 · 용인 6

범죄피해자 인권 및 복리 증진에 기여
「경기도 범죄피해자 보호 조례안」을 대표발의해 범죄피해자 보호에 관한 사회적 공감대 형성과 경기도 차원의 보호 및 지원근거규정 마련에 앞장섰다.
용인 시민의 안전을 위한 소방력 증대방안 촉구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용인시의 소방인력이 타 시에 비해 현저히 부족한 상황임을 지적하며 소방서 추가 신설을 통한 소방력 강화방안 마련을 경기도에 촉구했다.
용인 야적장 화재 현장 방문
지난 용인 이동면 덕성리 폐목 야적장 화재현장에서 화재경위 및 피해상황 등을 보고받고 신속하고 안전한 진화를 당부하며 현장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전국지역신문협회 의정대상 수상
‘제13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전국지역신문협회로부터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안전행정위원회 소관부서

자치행정국, 재난안전본부, 행정관리담당관, 비상기획담당관, 북부소방재난본부, 경기도소방학교, 소방서, 경기도인재개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