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행정위원회|최호 의원

“재난·사고 예방적 안전관리로 안전한 경기도 만든다.”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는 1,300만 도민의 안전을 위해 오늘도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있습니다.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도민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민원 해결의 멘토’로서,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기 위해 현장을 향합니다.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민생 위주의 정책대안 제시로 더 행복한 경기도, 더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과 지혜를 모으고 있습니다.

최호 대표의원

자유한국당 · 평택 1

경기도 금고선정의 합리적 기준 마련
「경기도 금고의 지정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하여 협력사업비 공개방법을 명확히 하고, 금고 지정을 위한 평가항목사항을 상위 법령에 맞게 수정하는 등 도민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했다.
소방 서비스 질 향상에 기여
「경기도 소방공무원 보건안전 및 복지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하여 소방공무원의 건강 증진과 근무여건 개선을 제도적으로 뒷받침함으로써 소방인력 근무여건 개선 및 소방 서비스 질 향상에 앞장섰다.
대한민국 유권자 대상 수상
직능경제인과 중소상공인 권익 보호에 앞장서고, 선출직 공직자로 서의 소임을 훌륭히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아 ‘유권자 시민행동’으로부터 전국 광역의회 의원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평택봉사대상 의정 부분 대상 수상
사랑의 열매 평택자원봉사단 상임고문직 등을 역임하며 그간 3,000 시간 이상의 공인 봉사활동 시간을 보유하는 등 활발한 봉사활동 및 주민들의 각종 건의와 불편 해소 등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평택봉사대상’ 의정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안전행정위원회 소관부서

자치행정국, 재난안전본부, 행정관리담당관, 비상기획담당관, 북부소방재난본부, 경기도소방학교, 소방서, 경기도인재개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