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행정위원회|윤재우 의원

“재난·사고 예방적 안전관리로 안전한 경기도 만든다.”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는 1,300만 도민의 안전을 위해 오늘도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있습니다.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도민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민원 해결의 멘토’로서,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기 위해 현장을 향합니다.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민생 위주의 정책대안 제시로 더 행복한 경기도, 더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과 지혜를 모으고 있습니다.

윤재우 의원

더불어민주당 · 의왕 2

학교 외부활동 안전관리 강화에 기여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학교 외부활동에 대한 안전문제의 해결책으로 퇴직 소방공무원들을 학교 안전지도관으로 지원하는 방안을 제안함으로써 학교안전지도관 설치사업이 시작되는 계기를 마련했다.
경기도청 용역 근로자 고용 안정화 요구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1년 단위로 계약을 하고 있는 도청의 용역업체 근로자들에 대한 고용 불안을 지적하며 “기간제 근로자로 고용하여 운용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공정한 사회로 나아갈 수 있는 방향”이라며 도청 용역 근로자의 고용 안정화를 요구했다.
도민 인권 보호 향상을 위한 계기 마련
도민의 인권 보호의 실효성 확보를 위한 인권센터 설치 및 인권 보호관 운영 등을 내용으로 하는 「경기도 인권보장 및 증진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하여 경기도민의 인권보장 및 증진에 기여했다.
의왕시 숙원사업 해결
의왕시 청계동 양지편마을의 도로개설사업과 백운호수공원 생태 탐방로 조성 사업을 위한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0억 원을 확보해 지역주민들의 숙원사업 해소에 기여했다.

안전행정위원회 소관부서

자치행정국, 재난안전본부, 행정관리담당관, 비상기획담당관, 북부소방재난본부, 경기도소방학교, 소방서, 경기도인재개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