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행정위원회|김진경 의원

“재난·사고 예방적 안전관리로 안전한 경기도 만든다.”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는 1,300만 도민의 안전을 위해 오늘도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있습니다.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도민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민원 해결의 멘토’로서,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기 위해 현장을 향합니다.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민생 위주의 정책대안 제시로 더 행복한 경기도, 더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과 지혜를 모으고 있습니다.

김진경 의원

더불어민주당 · 시흥 2

국회에 경기도 예산 확보 적극 지원 건의
경기도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국회 김현미 예결위원장을 만나 국회가 누리과정 예산 안정적 지원 등 지방교육재정 및 2017년도 경기도 국비지원사업 예산 확보 등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적극 건의했다.
시흥시 목감지구 고등학교 설치 강력 촉구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2018년도까지 1만 600여 세대가 입주 예정인 시흥시 목감지구에 고등학교를 설치하여 아이들이 안전하고 평등한 학습권을 보장받을 수 있도록 강력히 촉구했다.
경기도 생활문화 활성화방안 논의
경기도의회 연구단체인 경기문화정책연구포럼이 개최한 ‘경기도 생활문화 진흥을 위한 정책지표 개발’ 학술연구용역 최종보고회에 참석하여 생활문화지표 개발 및 활성화 방안을 모색했다.
시흥 체육시설 인프라 구축, 전문 체육시설 활성화에 기여
시흥시 희망공원 천연잔디구장 조성 관련 주변 편의시설 조성사업에 투입될 특별조정교부금 10억 원을 확보하여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과 여가활동 및 문화생활 향상을 위한 여건을 마련했다.

안전행정위원회 소관부서

자치행정국, 재난안전본부, 행정관리담당관, 비상기획담당관, 북부소방재난본부, 경기도소방학교, 소방서, 경기도인재개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