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행정위원회|김원기 의원

“재난·사고 예방적 안전관리로 안전한 경기도 만든다.”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는 1,300만 도민의 안전을 위해 오늘도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있습니다.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도민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민원 해결의 멘토’로서,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기 위해 현장을 향합니다.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민생 위주의 정책대안 제시로 더 행복한 경기도, 더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과 지혜를 모으고 있습니다.

김원기 의원

더불어민주당 · 의정부 4

북부지역 교통난 해소 대책 마련 촉구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평소 차량 지·정체가 반복되고 교통사고가 빈발하고 있는 국도 39호선의 열악한 환경을 지적하며 북부지역 교통환경 개선을 위한 중앙정부의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의회 간행물 편찬을 통한 도민과의 소통 기여
제9대 전반기 경기도의회 간행물편찬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의회 정기 간행물을 통해 의회와 의정활동에 대한 도민의 관심도를 높이고 접근성을 강화하며 경기도의회와 도민과의 소통에 기여했다.
2017 도전 한국인상 수상
사회복지 인재 양성과 노인복지활동, 사회적 약자 지원 등 다양한 의정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사단법인 도전 한국인운동협회로부터 ‘2017년 도전 한국인상’을 수상했다.
경기도 공무원노동조합 의정활동 우수도의원 선정
도정현안에 대한 전문성, 청렴성, 책임성 있는 의정활동 및 도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청 노동조합으로부터 우수도의원상을 수상했다.

안전행정위원회 소관부서

자치행정국, 재난안전본부, 행정관리담당관, 비상기획담당관, 북부소방재난본부, 경기도소방학교, 소방서, 경기도인재개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