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행정위원회|고윤석 의원

“재난·사고 예방적 안전관리로 안전한 경기도 만든다.”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는 1,300만 도민의 안전을 위해 오늘도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있습니다.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도민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민원 해결의 멘토’로서,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기 위해 현장을 향합니다.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민생 위주의 정책대안 제시로 더 행복한 경기도, 더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과 지혜를 모으고 있습니다.

고윤석 의원

더불어민주당 · 안산 4

황제노역 폐지를 위한 관련법 개정 촉구
‘황제노역 폐지를 위한 형법 개정 촉구 건의안’을 대표발의하여 벌금 미납자 등에 대한 노역장 유치 일당의 상한액을 정하고 최장 유치기간이 지난 경우에도 별도 납부의무를 규정할 것을 촉구하며 형벌체계의 형평성 제고에 적극 앞장섰다.
안산시 상록구 보안등 교체를 통한 주민 불편 해소
안산시 상록구에 설치되어 있는 보안등기구 및 가로등을 고효율의 LED로 교체하기 위한 특별조정교부금 8억 원을 확보하여 주민들의 생활편익 증진과 안전한 환경 조성에 기여했다.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 우수 도의원 선정
2016년도 행정사무감사에서 날카로운 지적과 적극적인 감사활동을 통해 도민의 알 권리를 충족하고 예산절감 및 정책 개선안 등을 제안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 도의원 상을 수상했다.
2016 크리에이티브 코리아 베스트 의정대상 수상
2016년 한 해 동안 국가 경쟁력을 이끈 선도적인 인물,발로 뛰며 민원을 해결하는 민원해결사로서 경기도의 다양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하여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지역예산을 확보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6 크리에이티브 코리아 베스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안전행정위원회 소관부서

자치행정국, 재난안전본부, 행정관리담당관, 비상기획담당관, 북부소방재난본부, 경기도소방학교, 소방서, 경기도인재개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