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행정위원회|박창순 의원

“재난·사고 예방적 안전관리로 안전한 경기도 만든다.”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는 1,300만 도민의 안전을 위해 오늘도 책임과 의무를 다하고 있습니다. 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고 도민의 목소리에 귀기울이는 ‘민원 해결의 멘토’로서, 도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기 위해 현장을 향합니다. 안전행정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민생 위주의 정책대안 제시로 더 행복한 경기도, 더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과 지혜를 모으고 있습니다.

박창순 의원

더불어민주당 · 성남 2

불용소방차 개발도상국 지원 활성화방안 마련
「경기도 불용소방차 개발도상국 지원 활성화 조례안」을 대표발의 하여 우리나라 소방차량의 우수성과 기술성을 소개함과 동시에 개발도상국의 재난관리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했다.
대한민국 임시정부 기념사업 지원 근거 마련
「경기도의 대한민국 임시정부 기념사업 지원 조례안」 을 대표발의 하여 대한민국 임시정부의 법통과 역사적 의의를 계승·발전시키고 경기도민의 애국정신을 고취시키는 데 기여했다.
도민의 안전을 위한 대책 마련 촉구
도정질문을 통해 타 지방자치단체에 설치·운용 중인 화재발생 축광 표지판을 경기도에 도입할 것을 촉구하는 한편, 노후 소방용수시설의 점검 필요성을 역설하며 도민의 안전을 위한 대책방안 마련에 앞장섰다.
노인의 날 기념식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장 수상
평소 노인의 고충을 이해하고 각종 정책사업안을 제시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통해 노인복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안전행정위원회 소관부서

자치행정국, 재난안전본부, 행정관리담당관, 비상기획담당관, 북부소방재난본부, 경기도소방학교, 소방서, 경기도인재개발원